골프장 전문서비스교육
친절 교육프로그램
골프장 전문서비스교육
차별화된 Delighter 요소 창출을 위한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

교육목표와 기대효과
- 교육목표
- 골프장과 리조트의 조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품격 서비스 응대능력을 강화함
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황별 고객응대의 포인트를 이해하고, 고객만족 스킬을 체득화하여 현장활용을 위한 스킬을 함양함 - 교육대상
- 서비스 능력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골프장 전 직원
- 교육시간
- 24시간 (업체와 상의 가능)
- 교육내용
-
서비스 기본
- 서비스 마인드
- 인사스킬, 전화응대
- 고객응대 기본
- 이미지 메이킹
강의, 의견교류, 실습 -
고품격 VIP서비스 이해
- 골프장&리조트 회원의 특성
- VIP 서비스의 이해와 접목방법
- 고객 지향적 맞춤 서비스 전략
- 셀프리더로서의 프로정신, 서비스 마인드 함양
강의, 의견교류, 실습 -
총무,예약관리팀 교육
- 올바른 전화응대 및 전화상담기법
- 고객불평 유형별 응대스킬
- 예약관련 컴플레인 처리 기법 및 사후관리방법
강의, 의견교류, 실습 -
식음료 팀 교육
- 고객접점의 의미와 골프장&리조트 이용자의 스타일과 고객심리파악
- 고객감동 서비스 스킬
- 골프장&리조트에서의 고객 접점 이해 및 응대실습
강의, 의견교류, 실습 -
영업 프로샵 교육
- MOT(고객접점에서의 응대방법) 고객 상담의 기본원리 파악
- 전화 예약 MOT
- 전화 MOT
- 프런트 MOT
- 락커룸 MOT
- 캐디 MOT
- 그늘집 MOT
- 배웅 MOT
강의, 의견교류, 실습 -
경기도우미 교육
- 서비스마인드와 고객접점 관리/ 고객 응대를 위한 고객 스타일/ 심리파악
- 도우미 대기 시/ 고객맞이 및 출발 전까지/ 플레이 마치고 들어올 때
- 그늘집 이용 시/ 티오프 시간과 시작코스 확인 시/ 고객의 소지품과 클럽 확인 시
- 코스의 진행방향 및 출발 알릴 시/ 고객 배웅과 퇴장 시까지의 서비스 응대
강의, 의견교류, 분석, 실습 -
프론트/캐셔 Information 교육
- 실제 고객 접점별 응대법 연출
- 서비스 측면에서의 각종 접객 스킬 교육
강의, 의견교류, 사례분석, 실습 -
고객 불만 응대교육
- 골프장&리조트의 불만고객 원인 및 컴플레인 고객의 심리분석
- 컴플레인의 문제점 파악 및 처리법
- 골프장 이용 고객의 컴플레인 극복법(실제 사례 및 해결안 제시)
강의, 의견교류, 사례분석, 실습